-->

교수진 소개

스타교수의 생생한 실무 교육과 특강으로 스타쉐프 만들기 프로젝트!

게시판 뷰
고려직업전문학교, 내신과 수능등급 반영 없이 적성검사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 선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22
첨부파일
 
▲ 고려직업전문학교 ⓒ뉴스타운

교육부에 따르면, 올해 고교 졸업자 수는 56만 2,000여명 정도로 감소하였고 현재 대입 정원이 유지될 경우 2023년에는 대입정원이 고교졸업자 수보다 10만 명 이상 많아진다. 

현재 고교 교육 정상화와 사교육 방지를 위해 수시 선발 비중이 확대되었고 역대 최고를 기록하였다. 각 대학들은 수시모집에서 다양한 수시전형, 장학혜택 등을 내세워 신입생 유치에 돌입했다.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4년제 수시원서접수는 모두 마감되었고 전문대 수시원서접수와 수시전형만 남아있다. 정시에서 뽑을 인원이 줄었기 때문에 각 대학에서는 입학정원을 최대한 수시모집에서 채워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다양한 수시 전형을 제시했다. 

4년제의 경우 수시전형기간은 9월 11일부터 12월 13일까지이고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적성고사, 논술고사, 입학사정관제로 크게 5개로 나눌 수 있다. 

높아진 수시모집에 수험생들은 부담을 느끼고 있고 특히 가장 비중이 큰 학생부 전형에서는 교과 성적뿐만 아니라 비교과를 반영하고 있어 학생부에도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한 입시전문가는 “수시모집에 대한 불안감과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수험생들은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경영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등 취업연계가 용이한 취업유망학과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며 “수능이나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직업전문학교나 대학 평생교육원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고려직업전문학교는 내신과 수능등급 반영 없이 적성검사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호텔조리, 제과제빵, 관광식음료, 호텔관광경영, 경찰행정, 사회복지, 경호, IT, 뷰티미용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실무중심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2년 교육과정을 통해 졸업 후 2년제 전문학사 및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취업연계시스템을 통해 취업을 지원 중이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2018학년도 신입생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모집요강은 고려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과정 신입생 모집 나서
다음글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면접전형 신입생 선발